[프레스나인] 홍은기 기자=저렴한 임대료로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소호사무실이 2020년 정부의 청년사업 지원이 확대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.
이 가운데 강남구 삼성역에서 소호사무실을 운영중인 온비즈오피스는 비지니스센터에 상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체적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 결과를 12일 발표했다.
발표에 따르면 온비즈오피스 상주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97%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으며, 그 이유로는 가격할인(39%)에 대한 내용이 가장 높았다.
강남 중심부에 저렴한 가격으로 사무실을 임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만족한다고 답했으며, 다음으로는 편의성(26%), 접근성(25%)을 뽑았다. 인테리어나 업무에 필요한 무선인터넷, 복합기, 회의실 등이 모두 갖춰져있어서 편리하다는 의견이다.
또한 어느시간때나 쉽게 바이어들이 찾아올 수 있고, 외부미팅도 나갈 수 있는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밝혔다.
기타의견으로는 '1층의 편의점과 구내식당 이용이 편리하다'는 의견과, '지하의 휘트니스를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' '보안시설이 잘 갖추어져있어서 좋다' '시설이 항상 깨끗하게 관리가 잘되어있다' '24시간 이용할수있어서 좋다' 등의 의견이 있었다.
출처 : PRESS9(프레스나인)(http://www.press9.kr)
|
[보도매체] 프레스나인 (http://www.press9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3410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