㈜바로네트웍스, 설연휴 에너지 충전 위해 국내 여행 떠나는 소비자들
㈜바로네트웍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'숙박예약 어플리케이션 고코투어(이하 고코투어)'가 보유하고 있는 340만 명의 회원 중 설연휴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여행계획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.
이번 설문을 통해 긴 연휴기간 동안 어떤 형태의 여행을 고려하는지 알아본 결과 총 응답자 중 67%가 '국내여행을 떠날 것'이라고 답했다. 또한 여행 목적으로는 '가족과 힐링'이 41%로 가장 많았고 '기념 및 행사'가 21%로 그 뒤를 이었다. 이유로는 구정을 맞이하여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찾아뵙고 온 가족이 인근 여행지 및 휴향지를 방문해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동시에 다소 피로할 수 있는 연휴를 충전할 수 있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.
숙박 형태로는 저렴한 가격에 편의/부대 시설 이용이 편리한 콘도·리조트가 34%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, 동반자 형태로는 부모님과 자녀를 포함한 대가족이 함께 여행을 하고 싶다는 의견이 41%로 가장 높았다. 더불어 인기 여행지역으로는 강원 36%, 서울 25%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, 그 뒤로 제주, 부산, 전남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.
출처 : 데일리팝(http://www.dailypop.kr)
|
[보도매체] 데일리팝 (http://www.dailypop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7512) |